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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 수첩

구글 Ads 요약 - 0. 구글 광고 장점과 광고 유형 (캠페인 유형)

Google Ads가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구축한 3가지 원칙

관련성 - 사용자가 내 비즈니스와 비슷한 제품/서비스 검색 시 광고가 게재 (관련성 높이도록 타겟 옵션 맞춤설정)
관리 - 비용 설정 용이 (월/일/광고단위로 지출 비용 결정)
결과 - 액션을 취할 때만 과금 & 측정도구 제공(합리적 비용, 투자효과 극대화!)

Google Ads 광고를 이용하려면 먼저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캠페인을 만들어야 함
-> 캠페인 유형에 따라 광고 게재위치와 광고 형식이 결정

검색 - 구글 검색 결과, 유튜브, 구글 파트너 사이트에 게재 (브랜드 인지, 제품 구매 고려, 액션 유도)
디스플레이 - 200만개이상의 사이트와 앱 네트워크,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의 90%에 도달 가능
동영상 - 유튜브, 네트워크(웹/앱)에 게재, 다양한 방식의 참여 유도 가능
쇼핑 - 구글쇼핑, 광고 선택 전부터 상세한 정보를 표시하여 제품을 홍보
- 검색, 구글플레이, 유튜브, 네트워크앱/웹 등에 다운로드 극대화, (앱설치, 인앱액션)
전문캠페인 - 지역(매장방문, 매장판매 등,,), 호텔(요금, 객실), 디스커버리(유튜브홈피드, 지메일, 구글디스커버피드 등)

 

캠페인 최적화

위에서 선택한 캠페인 유형에 따라 광고 게재 위치가 결정되지만, 가장 의미있는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맞춤 설정 가능

1) 기기타겟팅 - 데스크탑, 태블릿, 스마트폰 등 
2) 위치 및 언어 타겟팅 - 특정 위치 고객, 브라우저 언어 설정 고객
3) 입찰 및 예산 설정 - 광고그룹에 속한 광고당 지불할 금액을 조정
4) 광고 확장 - 주소, 링크, 전화번호 등 정보를 포함

 

스마트캠페인이란?

비즈니스 목표를 선택하기만 하면 머신러닝이 구글검색, 디스플레이, 지도 네트워크를 통해 노출시킴
구글애즈 처음 쓰는 광고주(시간,경험 부족), 중소기업 자동화 솔루션으로 추천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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