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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 수첩

구글 Ads 요약 - 1. Google 검색 광고

구글 검색에서는 매일 35억 건의 검색이 실행 됨

광고 노출 과정

1. 사용자 검색
2. 입찰 시작(모든 광고 캠페인 검토~ 대응 키워드 검색)
3. 광고 순위부여 (입찰가, 관련성을 바탕으로 광고 게재)
4. 광고를 클릭하면 페이지로 이동, 판매

검색 캠페인 생성하기


1. 마케팅 목표 설정하기 (언제든 변경 가능)  : 판매, 리드, 웹사이트 트래픽 
2. 게재위치 : 구글 검색 네트워크 - Google 검색 사이트, Google Play, Google 쇼핑, Google 지도(지도 앱 포함) 검색결과에도 광고 게재 가능. Google과 파트너를 맺은 Google 이외의 검색 사이트(예: CNN)에도 광고 노출 가능(검색 파트너),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 네트워크로 범위를 확장해 Google과 광고 게재 파트너십을 맺은 사이트에서도 광고 게재가능
3. 기기 :  데스크탑, 태블릿, 모바일, 기기별로 광고를 맞춤설정 가능
4. 위치 및 언어 : 특정 지역, 언어 등
5. 예산 (매일 지출할 용의가 있는 금액), 입찰전략 (ex. 클릭 시 입찰가격 직접 설정/자동) 

광고그룹 만들기

1. 주제/제품과 관련한 그룹을 만들어야 함 (광고그룹마다 텍스트광고 및 키워드 목록 생성 가능)
(ex.어린이 자전거, 산악 자전거...)
2. 그룹 내 키워드 추가 (어린이 자전거 내에 '아동용 자전거' '여아용 자전거' '남아용 자전거' '첫 자전거'..)
3. 입찰금액 설정
4. 각 광고그룹에 맞게 텍스트 광고 만들기 - 광고 제목, URL, 설명을 입력해야함
5. 이 외에도 광고 시작일/종료일 설정, 예약해서 특정 시간에만 게재, 전화번호 등 추가정보 포함
6. 동적 광고 검색도 추가 가능 (웹사이트 콘텐츠 기반 자동 생성)

광고 키워드 목록 관리

1. 키워드 타겟팅 (내가 생각했을 때 고객이 검색할 것 같은 키워드)
2. 키워드 적용 방식을 결정하는 다섯 가지 검색 유형 옵션이 있습니다. 범위가 넓은 것부터 나열-
1) 확장검색(맞춤법, 동의어, 유사어, 포함 등 범위를 확장),
2) 변형 확장검색('+키워드' - 범위를 좁힘, +명품 +가방 하면 명품 목걸이 에는 안나옴),
3) 구문검색("" 키워드/유사어가 일치할 때만 광고 표시)
4) 일치검색( [남성용 바이크] 동일한 의미일 때만, 추가단어 포함 불가)
5) 제외 검색( 자전거만 팔고 킥보드는 안팔고싶을 때 -킥보드)


3. 구글 동적 검색 광고 (잘 이해가 되지 않음)
동적 검색 광고를 사용하면 Google에서 내 사이트를 이해하여 내 광고를 맞춤설정하고 타겟팅합니다.
1) 광고주 -웹사이트 페이지, 일일 예산, 광고템플릿 지정
2) 고객 -검색어 입력
3) 관련된 콘텐츠가 있다면 제목 및 가장 연관있는url 자동 생성하여 노출
타겟팅 옵션으로는 방문페이지, 카테고리, url포함내용, url, 페이지피드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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