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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 수첩

구글 Ads 요약 - 2. Google 광고 비딩 로직

Google Ads 입찰 : Google에서 어떤 광고를 게재할지, 어떤 순위로 게재할지 결정하는 것

기본원리 : 2순위경매+입찰가 외 여러요소
먼저 입찰가만을 기준으로 경매가 이루어진 뒤, 자신의 입찰가가 아닌 차순위 입찰자보다 0.01달러 높은 금액 지불 ex) 나 : 4달러, 타사 : 3달러라면 내가 지불하는 금액은 3.01달러

광고 순위를 결정하는 5가지 요인


입찰, 최소품질기준, 검색어의 문맥(사용자의 기기, 위치, 시간대...), 광고 확장의 영향, 입찰 시 광고 품질

 

광고 품질 결정하는 3요소

1)예상클릭률(사용자가 어떤광고에 반응했는지, 광고를 클릭할 확률)
2)광고 방문 페이지 만족도(관련성, 적절한콘텐츠, 개인정보활용목적투명성 등),  
3)광고 관련성 - 검색이 광고와 얼마나 일치하는지, 유용한 광고만 노출되고 관련성 없는 검색어에 광고하는걸 방지

광고 순위가 CPC에 미치는 영향 : 광고의 품질이 높을 수록 비용은 감소하고 게재순위는 상승
방문페이지의 전환율 증가(는 광고 순위 산정 고려 요소가 아님)

 

광고 순위 향상

품질평가점수 - 광고, 키워드, 방문페이지 품질 추정 수치
품질평가점수 상태 열(품질평가점수, 방문 페이지 만족도, 광고 관련성, 예상 클릭률)을 통해 확인 가능
최적화 가이드 : support.google.com/google-ads/answer/6167123

클릭율 개선하려면?
1) 구체적인 키워드를 사용 - 특히 광고제목에 키워드를 포함하면 사용자 검색과 직접 연관성 보여
2) 여러 클릭 유도 문안 테스트 - 무료배송, 무료반품, 전화문의하기, 예약하기 등
3) 고유한 이점 강조 : 차별화 요소를 강조
4) 시간별 또는 위치별 광고문안 : 연말연시, 이벤트 등에 맞는 소재/ 위치

방문페이지 만족도 개선하려면?
1) 줄무늬 셔츠 - 줄무늬 셔츠 페이지로 연결
2) 일관성 - 광고한 내용을 랜딩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게 
3) 사이트의 투명성 및 신뢰성 - 연락처 명시, 비즈니스 명시, 개인정보 요청사유와 사용내용 명시
4) 로드 속도 및 콘텐츠 가시성 개선 -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중요 정보 배치 
5) 모바일 최적화 

광고 관련성을 개선하려면? 
1) 제외 키워드 추가 - 원치않는 검색에는 광고게재 안되도록
2)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- 한 광고소재
3) 현지화 - 관련성 있는 언어/위치만 타겟팅
4) 광고문구에 관련 검색어 포함 - 내 비즈니스와 연관된 검색어를 추가해서 많은 반응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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